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처음화면 > 커뮤니티 > 사진게시판

사진게시판

사진방 게시물 내용

제목2020년 7월 소식

등록일
2020-07-27
조회수
228
▷ 탁틴내일 산하 청소년성문화센터 센터장 회의 운영
7월 1일(수)부로 경기탁틴내일이 수원시로부터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운영을 위탁 받았습니다. 지난 9일, (사)탁틴내일 산하의 3개 청소년성문화센터(탁틴내일청소년성문화센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 서울시립은평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탁틴내일 산하의 2개 청소년성문화센터(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전주탁틴내일 산하의 청소년성문화센터(전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센터장 총 6명 중 5명이 수원센터에 모여 센터장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각 센터의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위축되어 있는 성교육 현장 종사자들이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개인적 성장을 이뤄낼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학교 개학 이후 성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 학교에서 각 10시간씩 성교육을 의뢰했습니다. 방역지침에 따라 방문절차를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 수업을 진행합니다. 선생님도 학생도 이제는 마스크 착용에 적응되어 약간의 불편을 잘 감수하며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성교육이 필요한 아동·청소년들과 안전한 방법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며 코로나 시대를 통과하고자 합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운영
사회복지 전공생들을 위한 현장실습이 시작되어 3명의 실습생이 센터를 찾았습니다. 청소년 특화시설에서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에게 어떤 실무능력과 전문성이 필요한지를 생상하게 보고 들으며 진지한 태도로 실습에 참여합니다. 실습생들은 성문화센터의 특성에 따라 아동·청소년 대상 성교육 프로그램을 익히고 개인의 섹슈얼리티를 점검하는 등 이전에 시도한적 없는 특별한 경험을 더해 뜻깊은 자기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탁틴내일 센터장 회의
원본 다운
센터장회의.jpg
원본 다운
찾아가는성교육.jpg
원본 다운
현장실습1.jpg
  • 탁틴내일 센터장 회의
  • 찾아가는 성교육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