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처음화면 > 커뮤니티 > 사진게시판

사진게시판

사진방 게시물 내용

제목2020년 10월 소식

등록일
2020-10-26
조회수
92
▷ 수강명령 가해청소년 대상 성교육
코로나19 1단계 완화로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이 재개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문자 인원수에 제한을 두었으며 체험관 신청자가 많은 토요일 일정이었으나 위기청소년 지원을 우선하여 성폭력 가해청소년 대상 수강명령 성교육 프로그램만 진행하였습니다. 10월 17일(토)부터 11월 14일(토)까지 총 5주에 걸쳐 운영되고 성폭력 재범 방지를 위한 체험관 성교육 및 회복적 생활교육을 위한 집단상담 방식으로 30시간이 구성되었으며 센터의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성교육을 통해 안전한 성가치관을 확립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자라가도록 위기청소년을 돕고자 합니다.

▷ 비대면 방식 찾아가는 성교육
코로나19로 봄부터 미뤄졌던 찾아가는 성교육이 신청학교의 각반교실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교실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5학년 대상, ‘섹슈얼리티’와 ‘사춘기’를 주제로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사전에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역량강화에 참여하였던 회상회의 경험 덕분에 생소한 환경에서도 순조롭게 비대면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성향에 따라 오디오 혹은 채팅창을 이용해 평소 궁금했던 성과 사춘기에 대한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었고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장기화 되더라도 비대면 방식의 수업을 통해 성교육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정서 및 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집중적으로 돌보고 지원하기 위한 국립중앙 청소년 디딤센터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육대상에 맞는 성교육 수업을 해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횟수와 인원이 줄어들었지만 1단계 완화 후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성교육 대면 수업을 소규모로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연령(초등 저, 초등 고, 중등, 고등)에 따라 필요한 성교육이 4회기로 구성되었는데 자신의 몸에 대한 긍정적인 수용과 성에 대한 건강한 이해 및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과 평화롭고 안전한 성가치관을 세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수강명령
원본 다운
수강명령.jpg
원본 다운
찾성 비대면수업.jpg
원본 다운
디딤센터.jpg
  • 수강명령
  • 비대면 수업
  • 디딤센터
이전글
2020년 9월 소식
다음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위로